Frog is cry
클래스(Day15) 본문
package day16;
// 객체를 만들기 위한 클래스 선언
public class Day16_01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retStr = "";
int num = 0;
// System.out.println("main 메소드 c1.while :" + c1.while);
// System.out.println("main 메소드 c1.name :" + c1.name);
Car0 c1 = new Car0();
c1.wheel = 4;
c1.name = "카니발";
retStr = c1.car2(4);
System.out.println("main메소드 ret_Str : " + retStr);
System.out.println("main메소드 c1.wheel : " + c1.wheel);
System.out.println("main메소드 c1.name : " + c1.name);
}
}
package day16;
public class Day16_02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udent s1 = new Student(); // Student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생성한다.
// Student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생성(new)하여 힙메모리에 할당한 다음 그 객체의 주소를
// Student의 참조변수 s1에 할당(=)합니다.
System.out.println("s1변수가 Student 객체를 참조합니다. " + s1);
Student s2 = new Student();
System.out.println("s2변수가 Student 객체를 참조합니다. " + s2);
}
}
package day16;
public class Day16_03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객체를 생성함
Car myCar = new Car(); // Car클래스로부터 객체 생성 후 그 주소를 참조변수 myCar에 저장함
// 필드값을 읽기참조
System.out.println("제작회사 : " + myCar.company);
System.out.println("모델명 : " + myCar.model);
System.out.println("색 깔 : " + myCar.color);
System.out.println("최고속도 : " + myCar.maxSpeed);
System.out.println("현재속도 : " + myCar.Speed);
System.out.println("참거짓 : " + myCar.Yes_no);
// 필드 값 쓰기 참조
myCar.Speed = 60;
System.out.println("현재속도 : " + myCar.Speed);
myCar.color = "빨간색";
System.out.println("색 깔 : " + myCar.color);
}
}
package day16;
public class Day16_04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FieldInit fi = new FieldInit(); //FieldInit 클래스로부터 객체 생성
//
System.out.println("byteField : " + fi.byteField);
System.out.println("shortField : " + fi.shortField);
System.out.println("intField : " + fi.intField);
System.out.println("longField : " + fi.longField);
System.out.println("booleanField : " + fi.booleanField);
System.out.println("charField : " + fi.charField);
System.out.println("floatField : " + fi.floatField);
System.out.println("doubleField : " + fi.doubleField);
System.out.println("arrField : " + fi.arrField);
System.out.println("referenceField : " + fi.referenceField);
}
}
package day16;
public class Student2 {
int num1;
String str1;
String stud2(int num0) {
if(num0 %2 == 0) {
return "짝수";
}else {
return "홀수";
}
}
}
package day16;
public class Student2_Ex01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retStr = "";
Student2 s1 = new Student2();
retStr = s1.stud2(4);
s1.str1 = "홍길동의 번호는";
System.out.println(s1.str1 + " " + retStr + "입니다.");
}
}
package day16;
public class Car {
// 필드의 선언
String company = "현대자동차";
String model = "그랜저";
String color = "검정";
int maxSpeed = 350;
int Speed;
boolean Yes_no;
}
package day16;
public class Car0 { // 클래스입니다. 클래스는 멤버를 가집니다.
// 멤버는 필드, 생성자, 메소드 이렇게 3가지가 존재합니다.
// 아래 코드에는 생성자는 없고 필드와 메소드만 존재하는 상태입니다.
// Field 추가
int wheel; // 필드 = 인스턴스 변수라고도 함
String name; // 필드 = 인수턴스 변수라고도 함
String car2(int c2_num) { // 이것은 메소드입니다.
System.out.println("car2 메소드 c+num : " + c2_num);
if (c2_num >= 6) {
return "전용차로 가능";
} else {
return "전용차로 금지";
}
}
}
package day16;
// 필드
public class FieldInit {
byte byteField;
short shortField;
int intField;
long longField;
boolean booleanField;
char charField;
float floatField;
double doubleField;
int[] arrField;
String referenceField;
}
'JAVA > 국비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y20 (0) | 2020.07.20 |
---|---|
Day19 (0) | 2020.07.20 |
배열2(Day14) (0) | 2020.07.17 |
배열(Day13) (0) | 2020.07.17 |
문자열 주소비교(Day12) (0) | 2020.07.15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