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g is cry
싱글톤, 파이널 본문
Singleton
package singleton;
// 단 하나의 객체만 생성하고싶을때 사용
public class Singleton {
private static Singleton singleton = new Singleton();
// private : 내부에서 생성자 사용가능
private Singleton() {}
static Singleton getInstance() {
return singleton;
}
}
package singleton;
public class Singleton_Ex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Singleton obj1 = new Singleton();
// Singleton obj2 = new Singleton();
Singleton obj1 = Singleton.getInstance();
Singleton obj2 = Singleton.getInstance();
if(obj1 == obj2) {
System.out.println("같은 Singleton 객체 입니다.");
}else {
System.out.println("다른 Singleton 객체 입니다.");
}
}
}
Final
package _final;
public class Person {
final String nation = "Korean";
final String ssn;
String name;
Person(String ssn, String name) {
this.ssn = ssn;
this.name = name;
}
}
package _final;
public class Person_Ex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Person p1 = new Person("123456-1234567", "홍길동");
System.out.println(p1.nation);
System.out.println(p1.name);
System.out.println(p1.ssn);
// p1.nation = "ksa";
// p1.ssn = "1234";
p1.name = "감자바";
}
}
package _final;
public class Earth {
static final double EARTH_RADIUS = 6400;
static final double EARTH_AREA = 4 * Math.PI * EARTH_RADIUS;
}
package _final;
public class Earth_Ex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지구의 반지름 : " + Earth.EARTH_RADIUS + "km");
System.out.println("지구의 표면젹 : " + Earth.EARTH_AREA + "km");
}
}
'JAVA > 복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소드 재정의(오버라이딩) (0) | 2020.07.22 |
---|---|
getter_setter (0) | 2020.07.22 |
멤버 (0) | 2020.07.20 |
메소드 오버로딩 (0) | 2020.07.20 |
생성자 연습 (0) | 2020.07.20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