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g is cry
메소드(day17) 본문
메소드
package day18;
public class Calc1 {
public void method1(int m1) {
System.out.println(m1);
}
public String method2(String m2, String m3) {
String result = m2 + m3;
System.out.println(result);
return result;
}
}
package day18;
public class Calc1_Ex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alc1 c1 = new Calc1();
c1.method1(10);
c1.method2("1","2");
}
}
package day18;
public class Calc2 {
String meth1(int age, String name) {
int a = meth2(age);
String result = name +"은 " + age +"살이고 " + a +"년에 출생하였습니다.";
return result;
}
int meth2(int year) {
int result = 2020-year;
return result;
}
}
package day18;
public class Calc2_Ex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alc2 meth1 = new Calc2();
System.out.println(meth1.meth1(20, "홍길동"));
}
}
package day18;
public class Calc3 {
int method(int x, int y) {
int result = x + y;
System.out.print(x);
System.out.print("," + y);
System.out.println();
return x+y;
}
double method(double x, double y) {
double result = x + y;
System.out.println(x);
System.out.println(y);
return result;
}
}
package day18;
public class Calc3_Ex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alc3 m1 = new Calc3();
System.out.println("method2 : " + m1.method(10,20));
System.out.println("method1 : " + m1.method(3.5, 5.1));
}
}
package day18;
public class Calculator {
// 필드 없음
// 생성자 없음
// 메소드1
int plus(int x, int y) {
int result = x + y;
return result;
}
// 메소드2
double avg(int x, int y) {
double sum = plus(x,y);
double result = sum /2;
return result;
}
// 메소드3
void excute() {
double result = avg(7,10);
println("실행결과" + result);
}
void println(String message) {
System.out.println(message);
}
}
package day18;
public class Calculator_Ex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alculator myCalc = new Calculator();
myCalc.excute();
}
}
package day18;
// 메소드 오버로딩 예제 라이브러리 클래스
public class Calculator2 {
// 정사각형의 넓이
double areaRactangle(double width) {
return width * width;
}
// 직사각형의 넓이
double areaRactangle(double width, double height) {
return width * height;
}
}
package day18;
public class Calculator2_Ex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alculator2 myClac = new Calculator2();
// 정사각형의 넓이 구하기
double result1 = myClac.areaRactangle(10);
// 직사각형의 넓이 구하기
double result2 = myClac.areaRactangle(10, 20);
//결과 출력
System.out.println("정사각형의 넓이 = " + result1);
System.out.println("직사각형의 넓이 = " + result2);
}
}
package day18;
// 스테틱 멤버(정적 멤버)
public class Calculator3 {
static double pi = 3.14159;
static int plus(int x, int y) {
return x +y;
}
static int minus(int x, int y) {
return x -y;
}
}
package day18;
// 스테틱 멤버 (정적 멤버)
public class Calclator3_Ex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double result1 = 10 * 10 * Calculator3.pi;
int result2 = Calculator3.plus(10, 5);
int result3 = Calculator3.minus(10, 5);
System.out.println("result1 : " + result1);
System.out.println("result2 : " + result2);
System.out.println("result3 : " + result3);
}
}
package day18;
public class Car {
// 필드
int speed;
// 생성자 없음
// 메소드
int getSpeed() {
return speed;
}
void keyTurnOn() {
System.out.println("키를 돌립니다.");
}
void run() {
for (int i = 0; i <= 50; i += 10) {
speed = i;
System.out.println("달립니다.(시속 : " + speed + "km/h)");
}
}
}
package day18;
public class Car_Ex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ar myCar = new Car();
myCar.keyTurnOn();
myCar.run();
int speed = myCar.getSpeed();
System.out.println("현재속도 : " + speed + "");
}
}
package day18;
// 인스턴스 멤버예제 : 라이브러리 클래스
public class Car2 {
// 필드
String model;
int speed;
// 생성자
Car2(String model) {
this.model = model;
}
// 메소드
void setSpeed(int speed) {
this.speed = speed;
}
void run() {
for (int i = 10; i <= 50; i+=10) {
this.setSpeed(i);
System.out.println(this.model + "달립니다. (시속 : " + this.speed + "Km/h)");
}
}
}
package day18;
public class Car2_Ex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ar2 myCar = new Car2("포르쉐"); // 객체 생성 후 myCar참조변수에 할당
Car2 yourCar = new Car2("벤츠"); // 객체 생성 후 yourCar참조변수에 할당
myCar.run();
System.out.println("-----------------------");
yourCar.run();
}
}
package day18;
public class Student {
String name;
int ban, no, kor, eng, math;
int getTotal() {
int result = kor + eng + math;
return result;
}
// 버전 1
float getAverage() {
float result1 = (float)(kor+eng+math) / 3;
float result2 = (float)Double.parseDouble(String.format("%.1f", (float)result1));
return result2;
// 버전 2
// return (int)(getTotal() / 3f * 10 + 0.5)/10f;
// 버전 3
// float avg = ((float)getTotal() / 3);
// return (float)(Math.round(avg*10) / 10.0);
}
}
package day18;
public class Student_Ex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udent s = new Student();
s.name = "홍길동";
s.ban = 1;
s.no = 1;
s.kor = 100;
s.eng = 60;
s.math = 76;
System.out.println("이름 : " + s.name);
System.out.println("총점 : " + s.getTotal());
System.out.println("평균 : " + s.getAverage());
}
}
package day18;
public class PlayingCard {
int kind; // 인스턴스 필드
int num; // 인스턴스 필드
static int width; // 스테틱 필드
static int height; // 스테틱 필드
PlayingCard(int k, int n) {
kind = k; // 지역변수
num = n; // 지역변수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PlayingCard card = new PlayingCard(1, 1);
}
}
'JAVA > 국비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싱글톤(day18) (0) | 2020.07.23 |
---|---|
스테틱 변수(day18) (0) | 2020.07.23 |
메소드 (Day16) (0) | 2020.07.21 |
Day20 (0) | 2020.07.20 |
Day19 (0) | 2020.07.20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