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g is cry
추상 클래스 본문
추상 클래스, 추상 메소드, 재정의
여러 클래스의 공통된 특성(필드, 메소드)를 추출해서 선언한 것을 추상클래스라고 한다.
추상 클래스
> 실체 클래스(객체 생성용 클래스)들의 공통적인 특성(필드,메소드)을 추출하여 선언한 것
> 추상 클래스와 실체 클래스는 부모, 자식 클래스로서 상속 관계를 가짐
ex) Bird, Insect, Fish를 실체 클래스라고 부르며, Animal은 추상 클래스이다.
ex) TelePhone, SmartPhone를 실체 클래스라고 부르며, Phone은 추상 클래스이다.
추상 클래스의 용도
> 실체 클래스에 반드시 존재해야할 필드와 메소드의 선언(실체 클래스의 설계 규격 - 객체 생성용이 아님)
> 실체 클래스에는 공통된 내용은 빠르게 물려받고, 다른 점만 선언하면 되므로 시간 절약
추상 클래스 선언
> abstract 키워드 : 상속 통해 클래스만 만들 수 있게 만듬(부모로서의 역할만 수행)
추상 메소드
> 메소드 선언만 통일하고 실행 내용은 실체 클래스마다 달라야 하는 경우
> abstract 키워드로 선언되고 중괄호가 없는 메소드
> 하위 클래스는 반드시 재정의해서 실행 내용을 채워야 함.
자식쪽에서 다시 재정의를해서 내용을 채워야하는 메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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