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g is cry
실습문제(Day03) 본문
직사각형1
public class Day_04_Ex01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실습1
// int rectangleLength = 10; // 길이
// int rectangleHeigth = 10; // 높이
//
// int rectangleArea = 0; // 직사각형
//
// rectangleArea = rectangleLength * rectangleHeigth;
//
//
// System.out.println("직사각형의 넓이 : " + rectangleArea);
// 실습1 해답
// 변수명의 표기법중 낙타표기법을 적용하여 변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사각형의 넓이를 구하는 공식을 수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 println()함수와 print() 함수의 차이를 이해합니다.
// 이스케이프 코드의 정체가 무엇인지 알고 이것이 리터럴임을 이해합니다.
int rectangleWidth = 20; // 길이, 변수를 낙타표기법으로 구성함
int rectangleHeight = 10; // 높이, 변수를 낙타표기법으로 구성함
//
int rectangle = rectangleWidth * rectangleHeight;
System.out.println("사각형의 넓이1 : " + rectangle);
System.out.print("\n사각형의 넓이2 : " + rectangleHeight * rectangleHeight);
// print() 함수 안의 \n 은 이스케이프 코드라고 하는 리터럴의 일종입니다.
}
}
직사각형2
public class Day_04_Ex02 {
// 실습2
// 직사각형을 만들기 위하여 두개의 변수를 만들고 이 변수의 이릉은 낙타표기법으로 하세요.
// 두개의 변수는 길이와 높이를 의미하는 변수명을 할당하세요.
// 변수를 이용하여 직사각형의 넓이를 구하세요.
//
// 직사각형의 길이를 print()함수를 이용하여 출력하고 줄바꿈을 하세요.
// 직사각형의 높이를 print()함수를 이용하여 출력하고 줄바꿈을 하세요.
// 직사각형의 넓이를 print()함수를 이용하여 출력하고 줄바꿈을 하세요.
// 의 3줄의 요구사항은 실행결과가 3줄로 나오도록 코딩하라는 뜻입니다.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 int rectangleLength = 10; // 길이
// int rectangleHeight = 10; // 높이
//
// int rectangleArea = rectangleLength * rectangleHeight; // 직사각형 넓이
//
// System.out.print("길이 : " + rectangleLength + "\n"); // 길이 출력
// System.out.print("높이 : " + rectangleHeight + "\n"); // 높이 출력"
// System.out.print("넓이 :" + rectangleArea + "\n"); // 넓이 출력
// 실습2 해답
// 변수명의 표기법중 낙타표기법을 적용하여 변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사각형의 넓이를 구하는 공식을 수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 println()함수와 print() 함수의 차이를 이해합니다.
// 이스케이프 코드중 \t의 특징을 이해합니다.
// \t : 8칸 단위 출력
int rectangleWidth = 20; // 길이, 변수를 낙타표기법으로 구성함
int rectangleHeight = 10; // 높이, 변수를 낙타표기법으로 구성함
//
int rectangle = rectangleWidth * rectangleHeight;
System.out.print("사각형을 이루는 한 변의 너비 : \t" + rectangleWidth + "\n");
System.out.print("사각형의 높이 : 123\t\t" + rectangleHeight + "\n");
System.out.print("사각형의 넓이 : \t\t" + rectangleHeight * rectangleHeight + "\n");
// print() 함수 안의 \n 은 이스케이프 코드라고 하는 리터럴의 일종입니다.
}
}
삼각형
public class Day_04_Ex03 {
//삼각형의 밑변과 높이를 의미하는 두개의 실수형 변수를 선언하세요. (낙탁기법 안써도 됩니다.)
//실수형 변수에는 실수형 리터럴(소수2자리 이상)을 할당(초기화) 하세요.
//두개의 변수를 이용하여 삼각형읜 넓이를 구하는 수식을 만들고 이 수식의 결과를 새로운 실수형 변수에 할당하세요.
//
//삼각형의밑변, 높이, 면적을 소수점 1째자리까지 출력하세요.
//위의 요구사항은 실행결과가 3줄로 나오도록 코딩하라는 뜻입니다.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실습3
// double trianglebottom = 3.11; // 밑변
// double triangleHeight = 3.12; // 높이
// double triangleArea = (trianglebottom * triangleHeight) / 2;
//
// System.out.printf("삼각형의 밑변 : %.1f \n", trianglebottom);
// System.out.printf("삼각형의 높이 : %.1f \n", triangleHeight);
// System.out.printf("삼각형의 면적 : %.1f \n", triangleArea);
// 해답
float su1 = 10.123f; // float형 변수를 선언하고 float변수에 할당하기 위하여 10.123f와 같이 실수리터럴을 지정하였습니다.
float su2 = 20.567f; //
//
System.out.printf("삼각형을 밑변 : %.0f\n",su1);
// 이 표현방법 %.1f는 정수부는 무시하고 소수점 자리와 소수이하 자리 1자리만
// 확보하고 정수부분은 있는대로 찍겠다는 뜻
System.out.printf("삼각형의 높이 : %.1f\n",su2);
System.out.printf("삼각형의 면적 : %5.1f\n", (su1 * su2) /2);
// 5.1의 의미는 전체 5자리 중에서 소수점1 자리와 소수점이하 1자리를 의미하고
// 나머지(정수부분)은 3자리를 표현한다는 뜻이다.
System.out.printf("삼각형의 면적 : %4.1f\n", (su1 * su2) /2);
System.out.printf("삼각형의 면적 : %3.1f\n", (su1 * su2) /2);
System.out.printf("삼각형의 면적 : %2.1f\n", (su1 * su2) /2);
System.out.printf("삼각형의 면적 : %1.1f\n", (su1 * su2) /2);
}
}
개인정보
public class Day_04_Ex04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자신의 국적과 이름, 나이, 키를 다음과 같이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세요.
// 단 프로그램은 출력문을 4개 사용하여 작성하되
// System.out.print() 문장을 2개, System.out.println() 문장을 2개 사용하세요.
//
// 변수는 4개를 선언하고 아래의 값을 참조하여 형식을 정하세요.
// 국적 : 대한민국
// 이름 : 김대한
// 나이 : 22
// 키 : 172.5
//
//
//
// 출력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나의 국적은 대한민국이며 이름은 김대한입니다
// 나이는 22살이며 키는 172.5 입니다
String nationality = "대한민국"; // 국적
String name = "임우진"; // 이름
int age = 25; // 나이
float height = 172.5f; // 키
System.out.print("나의 국적은 " + nationality + "이며 ");
System.out.print("이름은 " + name + "입니다. \n");
System.out.println("나이는 " + age + "살이며 키는 " + height + "입니다.");
System.out.println();
}
}
'JAVA > 국비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술 연산자, 단항 연산자, 논리 부정 연산자(Day04) (0) | 2020.07.14 |
---|---|
전위형, 후위형(Day04) (0) | 2020.07.14 |
boolean(Day03) (0) | 2020.07.14 |
변수의 연산(Day02) (0) | 2020.07.14 |
형변환(Day02) (0) | 2020.07.14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