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g is cry
Wrapper 클래스 본문
package Wrapper.ex01;
public class Wrapper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str = new String("1");
//jak 1.5 버전 전에는 무조건 이렇게 사용해야 한다.
String str2 = "1"; // 오토 박싱
Integer data = 10; // 오토 박싱
int data2 = data; // 오토 언박싱
System.out.println(str);
}
}
package Wrapper.ex01;
public class Wrapper2 {
public static void add(Object a, Object b) {
//문자열로 바꿔준 후 연결 해주는 메서드
System.out.println(String.valueOf(a) + String.valueOf(a));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Object [] arData = {"1", 10, 20.9};
Object [] arData = {
new Integer(10),
new Double(10.5),
new String("안녕")
};
System.out.println(arData[0]);
System.out.println(arData[1]);
System.out.println(arData[2]);
add(new Integer(10), new Integer(20));
}
}
package Wrapper.ex02;
public class WrapperSampl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int a = 100;
Integer aa = new Integer(100);
Integer aa1 = new Integer(100);
System.out.println("aa.equals(aa1) : " + aa.equals(aa1));
// Wrapper 클래스는 equals 메소드를 오버라이딩 했다.
// 오브젝트에있는 eqauls는 기본적으로 주소값을 비교하게 되어있음
// Wrapper 클래스는 toString 메소드도 자동으로 오버라이딩 해준다.
System.out.println("aa.toString() = " + aa);
System.out.println("aa.toString() = " + aa.toString());
String str = "100";
int ii = Integer.parseInt(str);
int ii2 = ii + 100;
System.out.println(ii);
System.out.println(ii2);
String str2 = Integer.toBinaryString(200);
// 문자열 형태인 2진수로 출력
System.out.println(str2);
// 다시 숫자로 바꾸기
int ii3 = Integer.parseInt(str2, 2);
System.out.println(ii3);
int ii4 = Integer.parseInt("100", 8);
System.out.println(ii4);
Integer intg = new Integer(150);
int intg1 = intg.intValue(); // Integer객체를 기본형인 int로 바꿔줌
int k = 200;
int j = intg + 10; // 오토언박싱
System.out.println(j);
Integer ing = 200; // 오토박싱 : Integer ing = new Integer(200)과 같은의미
// JDK 1.5 이상부터 autoBoxing 기능을 제공
}
}
'JAVA > 복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네릭 (0) | 2020.07.29 |
---|---|
오브젝트 (0) | 2020.07.29 |
예외처리(엘레베이터 예제) (0) | 2020.07.29 |
익명클래스(카페예제) (0) | 2020.07.29 |
내부클래스(Out Class) (0) | 2020.07.29 |
Comments